뉴욕거리에 비춰진 쓰레기통 아래에 포스터가 길바닥에 부착된다
"환경을 지키는 파수꾼이됩시다"
환경이 당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
(환경 공익광고)
지구의 모양이 촛불에 녹으며 없어짐을 보여줌으로써
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보여주네요
(환경 공익광고)
누군가에게는 이 계단이 에베레스트산으로 느껴집니다
(장애인 공익광고)
대기오염으로 한 해 6만명이 사망 합니다.
연기배출구를 총에 빗대어 표현
(환경 공익광고)
이것이 일본의 최신식 전쟁무기입니다(왜곡된교과서)
왜곡된 역사교육은 또 다른 침략을 예고합니다
총구는 결국 나 자신을 겨눈다
(전쟁방지 공익광고)
위 4가지 광고의 공통점:모든 것은 되돌아 오기 마련입니다.
서울 뿐 인 대한민국?
수도권 과밀화
유리 세정제 광고
치아 미백제 광고
어떻게 천장의 전등에서 치아를 생각해 낼 수 있었을까?
아프리카 물 부족 사태
(환경 공익광고)
연장이 아닌 연필을 쥐어주세요
(아동노동착취 공익광고)
담배를 피우려 성냥을 하나 뜯을 때 마다 생일 케잌 외에 있는 초는 사라져간다
즉,
담배를 많이 필수록 당신의 생일 케이크의 초는 줄어듭니다
(건강 공익광고)
독도 관련 공익 광고
독도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없이 일본의 도둑 근성을 비판한 공익 광고.
이 광고에 대한 인터뷰를 참고하면 , 독도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하는 것은 전세계에 독도가
국제분쟁지역임을 광고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본의 도둑근성을 부각 시키는 광고를 만들었다고 하였다.
위의 사진말고, 위 광고 판넬을 다른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면 , 바로뒤에 일본 대표기업인
도시바의 옥외 광고가 위치해 있다. 그걸 발견하는 순간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드는가?
1/4의 뉴욕인들이 하루에 한끼만 먹습니다.
샌드위치 하나를 놓고서 브런치 (아침 점심)디너(저녁)까지의 합성어를
통해서 광고를 보여줍니다.
매일 아프리카 아이들은 물을 얻기 위해 5km를 걸어갑니다."
런닝머신아래 마치 흙길처럼 이루어진 이 광고는
매일 물을 긷기 위해서 먼 길을 걸어야하는 아이들의
슬픔을 전달하고있습니다.
(아프리카 물부족사태 공익광고)
당신이 먹는 한끼의 식사비로 아프리카 어린이 50명이 먹을 수있습니다
역시 아프리카 난민 문제를 보여주는 광고중하나 입니다
(아프리카 식량난 공익광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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